아트하이브 작가소개(양순영) 4k


아트하이브 양순영 작가님 본편(English)


Look at window 2021 Motion. Soonyoung Yang installation exhibition

2021 양순영 설치미술전 - 모션
강릉아트센터 2021.05.31~06.06

Look at window - Art Change up in 양순영

양순영 작가의 작품의 발상 근원을 찾아 들어가는 영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양순영 작가의 회화는 색의 창을 그려 나갑니다. 색을 만들고 사각의 틀에 색을 메워나가는 작업은 깊은 내면으로부터 옵니다. 마음이 요동치는 것을 멈추려하고 생각을 멈추려하고 색 메우기를 통해 순간 고요해 지려합니다. 모든 순간들을 색의 블록에 담는 작업입니다.

Virtual Tour Gallery

봉평콧등미술관기획전 신비가든 Black Green Violet

전시 기획자 : 양순영
신비가든 Black. Green. Violet 은 「치유, 소통, 다시 치유」 라는 테마로 무의식적인 본능을 찾아 떠나는 신비로운 마음여행을 소재로 한다.
기획자는 평창 지역에서 50여년을 성장하며 유년시절을 보내왔으나 가깝다고 느껴졌던 마음이 오히려 낯설어지는 현실에 부딪힌다. 그것은 대다수의 모든 사람들이 겪는 소통의 부제로 인한 사회에 대한 낯설음일 것이다. 깊은 산속에 있을 법한 신비스럼과 자연과 하나로 동화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산속을 찾고 있는 도시인들...
우리는 마치 작은 새를 쫓아 깊은 산속으로 들어와서 생경한 공간에 예술 의지를 굳히며 작가들이 경험한 세계와 공간을 바라보는 시선으로 치유와 자기 알아차림(self-awareness)의 연결고리를 찾아 신비스런 예술 체험을 연출해 나가려 한다.

Virtual Tour Gallery

양순영 개인전 2020- in PyeongChang

Look at Window CMY & RGB Black and White

색과 빛을 담은 전시회입니다.
색과 빛으로 관객들은 스스로 그들의 내면 바라보기를 하였으면 합니다.

SoonyoungYang- 12.22 GiTA made

양순영 작가의 작품과 인도에서의 경험이 투영된 영상으로 다큐멘터리 영상제작자 Gita Hudson이 편집해 준 영상입니다.

Virtual Tour Gallery

작가와 함께 현실과 공존하는 버츄얼 투어 속으로

Virtual Tour Gallery

Internation Recycling Story -Age of Reflection

PyeongChang ARTccc Director SoonYong Yang

Recycling story전시는 자연 환경에 대한 윤리적인 생각과 일상의 삶 속에서 새롭게 성장시키고 변화되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시각예술을 통해 대중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여러 문화권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사유의 재생, 사고의 재현, 본질의 탐구, 연속 가능성, 등 예술가들의 정신세계를 나타낼 수 있는 예술의 전반적인 표현 형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2020년『Recycling story 2020-시대의 초상(肖像) Age of Reflection』은 현재를 살고 있는 예술가들이 환경, 사회, 정치, 과학의 다양한 변화 속에서 느끼고 공감하는 인간의 내면의 모습을 표현하는 전시로 이루어진다.

Exhibition Review

2020 인도에서 개최된 전시회 리뷰입니다.
Korean Art exhibition : Ocean of Silence - A Solo Exhibition by SoonYoung Yang at The Indo Korean Cultural and Information - InKo Centre, Chennai
SoonYoung Yang deeply inspired by the teachings of Sri Ramana Maharshi, SoonYoung Yang travels every year to spend time in quiet reflection at the Sri Ramanasramam at Tiruvannamalai in Tamil Nadu, South India. In the artist’s words, it is a ‘trembling intensity’ that infuses her canvas, a silence that ripples outwards to engulf the world with compassion.

SoonYoung Yang Solo Exhibition 2019

Look at Window
색color과 빛light으로 향기를 피우다
의미의 재구성 Reconstruction of significance // RGB&CMY
강릉아트센터 2019년11월19일~11월24일

Look at Windows

태양이 빛남으로 세상이 열리듯이 블랙으로 칠해진 캔버스에는 색의 창들이 열리며 존재의 형상이 시각적으로 드러난다.
캔버스 위의 같은 색은 그 색을 더욱 짙게 하고 분리된 색은 다른 색을 더욱 어둡게 하거나 밝게 만든다.
색 조각들은 다른 색 조각들에 의해 치열하게 깨어지고 부서지지만 그로 인해 물결치듯 서로 연결되고 소통하고 서로가 서로를 더 빛나게 만들어 낸다.

신비가든 Violet - 양순영 작가의 페인팅, 설치, 영상

빛의 환타지 균형과 조화로운 치유의 길
빛의 환타지는 다시 치유라는 타이틀로 인간의 본성을 찾아 균형과 조화로운 치유의 길로 다가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Black. Green을 지나 양순영 작가의 Violet의 공간은 환상의 체험과 더불어 깊은 산속(순수한 마음)에서 느끼는 자신의 발견에 초점을 둔다. 도심에서 빠져나와 깊은 산속의 미술관에 들어 왔을 때 느끼는 낯설음 속에서 만나는 수많은 텍스트들, color들, 설치물들은 대상과 내가 분리되지 않음을 느끼게 하는 순간이며, 치유적 삶으로 가는 새로운 과정의 표현이다. 불빛을 따라 펼쳐지는 Violet Room(신비의 방)은 삶의 터널 중간에서 빠져나와 스스로를 관조하고 다시 행복한 삶의 의미를 찾는 공간의 표현이다.

양순영_생명 빛나는 흔적 -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1 - english

양순영_생명 빛나는 흔적 -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1 - korean

Soonyoung's Blog

작가 양순영의 작품활동을 시기적으로 볼수 있습니다.

Soonyoung's Note

작가 양순영의 작품활동을 시기적으로 볼수 있습니다.
양순영 아트 플랫폼은 예술가의 삶 속에서 행해지는 예술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작가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의미를 둡니다. 본 아트 플랫폼은 양순영 작가의 작품 세계와 예술 활동을 다층적으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